더 나은 오늘

서평/자기계발

우주를 여행하는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책 서평

Jis_ 2022. 3. 21. 12:40

한번씩 그럴 때가 있다. 지금 내가 제대로 일을 하고 있는지, 잘 살고 있는건지, 뭔가 중요한 걸 놓치고 있는 것 같은데 그게 무엇인지. 자신에 대한 의심의 씨앗은 두려움을 양분삼아 순식간에 마음에 뿌리를 내려 단단하게 붙잡아 나아가지 못하게 한다. 시간이 지날수록 더 단단히 옭아맨다.


이런 잡초에게 확실한 제초제는 사랑이다. 사랑을 끊임없이 쏟다보면 그 잡초는 말라 비틀어져 바스라질 것이다.


이 책에서는 아버지의 자식을 향한 사랑이 모든 페이지에서 흘러넘친다. 이 사랑을 조금이라도 받아들일 수 있다면 자신의 가치가 진정 어느정도인지, 내가 얼마나 빛날 수 있을지, 얼마나 사랑을 줄 수 있는 사람인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.


그 외에도 인간관계나 자기계발 면에서 유용한 조언들이 정말 많다. 짤막하지만 그만큼 쓸데없는 미사여구를 다 떼어낸 알찬 글들만 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었다.


📝메모
✔ 어떻게 해야 나는 너처럼 완벽한 사람에게 소중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?



✔ 매일 태양이 떠오르는 건 바로 너 때문이다. 한 글자도 어긋남이 없다. 너는 일종의 이유가 아니라 이유 그 자체다. 너는 자유다. 그저 네가 되어라.



✔ ‘다른 영역에서 성공하느니 차라리 이 꿈을 이루려고 날갯짓하며 날다가 실패해도 좋다’ 라는 간절함이 비결이다.



✔ ‘너는 그 꿈과 관련된 일을 매일, 꾸준히 하고 있는가?’



✔ 밝은 빛을 낼수록 끌어당기는 힘이 커지는 건 사랑의 필연적 인과 중 하나다.



✔ 그 사람을 바꾸려 애쓰지 마라. 그 사람이 꼭 바꿨으면 하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. 그 사람의 한가지 점을 바꾸려 애쓰다가 자칫 다른 점들도 바꾸기 때문이다.


[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.]

반응형